인사이트/경제

[경제] 사회 초년생 신용카드 추천(연 15.6만원 절약) _ 카드광고아님

cactus0302 2022. 2. 14. 20:46
728x90
반응형

#신용카드를 쓰는게 이득인가?

우선 신용카드를 추천하기 전에 신용카드를 써야할지 의문이신 분들도 꽤나 많으실 것 같다. 최근 들어 여러 경제 재테크 유투브들을 보면 '돈을 모으려면 체크카드를 써야한다.'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한다. 물론 나도 사회초년생때 무조건 체크카드를 쓰면서 급여의 70%를 항상 저축 했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하면 일부는 잘했다고 생각하고, 일부는 조금 미련?했다고도 스스로 생각한다. 그 이유는 우선, 어느정도의 신용카드 사용은 금융 신용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사용할 필요가 있다. 전제 조건은 할부를 하지 않고, 고정비만 사용한다를 지킨다면 신용카드는 오히려 나의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된다. 두번째로는 생각보다 혜택이 좋은 카드가 굉장히 많다. 과거에 국민카드 굴비카드, 현재는 신한 딥드림 등 각자의 소비패턴에 맞게 잘만 쓴다면 꽤나 도움이 된다. 그래서 이제는 나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함께 쓰고 있는데 방법은 이렇다. 신용카드 결제는 무조건 고정비용결제에만 사용한다. 고정비용이라는 것은 보험, 공과금, 교통비, 핸드폰비, 통신비와 같은 무조건 지불해야하는 비용들을 말한다. 이러한 고정비용을 다 합하게 되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기본 실적을 충족 시킬 것 같다. 특히 오늘 추천하고자 하는 신용카드는 전월 30만원이면 기본 혜택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강력 추천한다.

# 현대카드 통신 제휴 M edition 3

이 카드를 4년 넘게 써오고 있다.

오늘 추천할 카드는 바로 현대카드 통신사 M edition3 카드다. 내가 이 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30만원이라는 적은 실적으로 월 1.3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전월실적이 70만원, 100만원이면 할인혜택은 더욱 커지지만 30만원으로 1.3만원 할인이 가장 합리적인 할인 혜택이다. 무려 1년동안 15.6만원의 혜택을 준다. 다양한 카드를 비교 분석을 해봤지만 이만한 카드가 없다. 하지만 25개월차부터는 6,000원만 할인이 되는데 나의 경우보통 2년뒤 핸드폰을 바꾸면서 통신사를 이동하기 때문에 새롭게 13,000원의 혜택을 받는다. 3사 통신사 뿐만아니라 알뜰폰응 사용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통신사와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에 통신사가 없을까? 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앞으로 이 카드가 사라질 수도 있고, 혜택이 줄어들수도 있겠지만 특히 돈을 모으는 사회초년생에게는 꿀같은 혜택이 아닐까 싶다. (알뜰폰 3.2만원 요금제, 1.3만원 할인 받으면 1.9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럼 이만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