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몬스테라 무늬 아단소니 정보 (식테크? 몬스테라 알보?)
    일상/식물일기 2022. 3. 1. 19:52
    728x90
    반응형
    몬스테라 아단소니

    # 희귀식물이 귀해진다?

    작년부터 시작된 식테크 열풍 때문에 최근들어 희귀식물들의 가격이 정말 많이 상승됐다. 식테크 열풍의 중심에는 몬스테라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몬스테라 알보가 식테크를 이끌고 있다. 1-2년 전만해도 알보는 한잎에 30-40만원이면 충분히 살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무늬가 약한게 40-50만원선이고 무늬 강하다 싶으면 100만원이 훌쩍넘어가고 있다.

    가격이 어마어마하다....
    당근에서도 이제 비싸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물론 당근, 번개장터에서 일반인들에게 구매를 해도 그 가격이 정말 사악하다. 판매되고 있는 식물들을 보면 탄것들도 있지만 그래도 비싸다. 뭐 새잎이 나거나, 새잎이 나는 점들이 보이면 가격을 유지할 수 있어서 본잎이 타더라도 가격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리고 더 중요한건 본잎의 무늬가 얼마나 화려한가, 혹은 흰색 비중이 얼마나 많은가, 하프문(녹색, 흰색 절반 비율)의 모습인가 등등 무천(무늬천재) 여부에 따라 가격이 높고 낮다.

    얼마전 유투브, 매체를 통해 몬스테라 알보 식테크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됐고, 그 여파 때문에 가격이 괴랄해졌다. 하지만,, 식물들도 가드너 사이에서 유행이 왔다갔다하고,, 뭐 몇몇 업자들이 그 유행을 만들어내면서 기르기 어려운 식물들이 비싸게 판매되는 것들이 즐비해서 몬스테라 알보도 곧 가격이 다시 정상가로 돌아가지 않을까 싶다.

    몬스테라 알보의 경우 수입이 어려워 국내에서 길러진 알보들이 유통되서 가격이 안떨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 순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떨어질 것 같다. 그 이유는 몬스테라는 번식력이 어마어마하고, 알보나 무늬 아단소니가 일반 몬스테라보다 기르기 어렵다고 한들... 일반인들도 삽수, 순화를 쉽게 한다. 농장에서 아마 대량으로 삽수, 순화를 진행중일 거고 새촉이 잘나오는 봄쯤 물량이 많이 터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 몬스테라 무늬 아단소니

    새촉을 기다리는 중..

    몬스테라 알보도 매우 이쁘지만, 무늬 아단소니도 눈을 즐겁게 해주기에 충분히 이쁘다. 가격대 성능? 가성비가 좋가. 한잎에 보통 20만원 선이면 쉽게 구할 수 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가성비가 좋진 않다. 하지만 알보에 비해 집에서 순화를 매우 쉽게 할 수 있어서, 알보를 기르기 전 혹은 알보로 식테크를 도전하기 전에 아단소니로 먼저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무늬 아단소니도 일반 아난소니처럼 쉽게 죽지도 않고, 물에 강하기 때문에 너무 신경을 쓰는 것보다 일주일정도 잊고 지내다가 겉 흙이 충분히 마를 때 충분히 물을 주면된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점은 흰색 부분이 쉽게 타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잎에 맺힌 물을 하루에 한번씩만 닦아주면 된다. 그러면 특별히 잎이 탈일은 매우 적어진다.

    무늬 아단소니 세 잎 중 2잎

    무늬 아단소니가 매력적인건 잎마다 무늬가 다르고, 각각의 아름다움이 있다는것!! 몬스테라 알보는 부담스럽지만.. 무늬 식물의 매력에 빠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무늬 아단소니 강력추천드립니다!! :)



    이상 끝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