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렴한 빔프로젝트 사도 괜찮은지 실제로 써본 후기(조이코스 빔프로젝터, 구글크롬캐스트, 아이폰 미러링 안될때, 티비연결버튼 사라짐)
    일상/꿀팁리뷰 2021. 9. 26. 21:14
    728x90
    반응형

    # 신혼집의 필수템? 로망? 빔프로젝터

    신혼집의 필수 아이템으로 뽑히는 것들은 많다. 커피머신기, 플스,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사용용도에 따른 필수템들이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에서 여가 생활과 관련된 아이템중 필수템은 빔프로젝터를 많이 뽑는다. 음.. 굳이 티비가 있는데 빔프로젝터를 사야하는지? 의문점이 들수 있을 것 같다. 나도 빔프로젝터를 실제로 사용해보기 전까지는 티비가 있는데 굳이... 필요할까? 라는 의견이었다. 여러면에서 빔프로젝터는 티비보다 기능적으로나 편리함을 생각했을때에도 살 이유가 하나도 없었다. 하지만, 와이프 회사에서 빔프로젝터를 선물로 줬고 약 6개월? 정도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사야하는지 그럼 어느정도의 가격대의 빔프로젝터를 사야할지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한다.

    중저가 빔프로젝터인 조이코스 JB-X1으로 실행한 영상화면

    # 가격대가 너무 다양한 빔프로젝터

    빔프로젝터의 가격대는 여타 다른 전자기기처럼 저려미부터 고가의 기기들로 매우 넓게 가격대가 형성되어있다. 물론 가격이 비쌀수록 모든면에서 좋겠지만, 티비가 있는 신혼부부에게 비싼 빔프로젝터는 부담이 될 수도 있다. 100만원짜리 고가의 빔프로젝터도 있지만,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빔프로젝터도 존재한다. 그럼 우리는 여기서 고민이 된다. 과연 가격이 낮은 빔프로젝터가 재성능을 할까? 잘보일까? 잘들릴까? 소음은? 여러가지를 걱정하게 되면서, 후기를 찾아보지만,,, 후기도 주관적인지라 너무 다양한 의견이 난무한다. 우리가 선물받은 빔프로젝터는 25원부터 50만원까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조이코스의 JB-X1이라는 빔프로젝터였다. 그리 고가도아닌것이,, 그리 저가도아닌 애매한 가격이었고 성능을 크게 기대할순 없으나.. 그렇다고 10만원대보다는 나을 것? 같은 기대감이 존재하는 그런기기이다.



    # 조이코스 JB-X1 빔프로젝터 & 필수품(삼각대, 구글크롬캐스트)

    삼각대가 있으면 정말 활용하기가 쉽다.


    조이코스 빔프로젝터의 구성품은 매우 단촐하다. 빔프로젝터, 전원선, hdmi선, 리모콘으루 구성되어있다. 사실 이 구성만으로는 빔프로젝터를 활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우선, 삼각대는 꼭 필요하다. 의자에 놓고 써도 되지만,, 천장에 쏘거나 여러 장소에서 활용을 하려면 가장 저렴한 삼각대라도 꼭 있어야 원하는 각도에서 빔프로젝터를 잘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또 필요한 것은 바로 구글크롬캐스트(아이폰의 경우이고,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잘모르겠습니다.)이다. 이 빔프로젝터는 스스로 컨텐츠를 재생할 수 없다. 기기가 있어야 하고, 그 기기의 화면을 핌프로젝터가 송출하게 된다. 이때에 아이폰의 경우 저작권 정책 때문에 아이폰 자체에서 미러링을 허용해주지 않는다. 고로.. 아이폰 유저라면 또다른 무언가 필요한데. 그게 바로 구글크롬캐스트이다. 쉽게 보면 미러링을 해주는 기계? 라고 설명하면 될 것같다. 이기기는 단순히 빔프로젝터뿐만 아니라, 요즘 스마트 티비는 넷플릭스가 깔려있으나, 일반 티비나 모니터에서 넷플릭스를 보거나 왓차, 유투브를 재생할 때도 사용할 수가 있다.

    구글크롬캐스는 이렇게 생겼고, HDMI를 빔프로젝터 꽂고나서
    설명서대로 깔면 쉽게 업데이트도 완료되고 곧바로 사용할 수가 있다.
    빔프로젝터 뿐만아니라 여러 기기를 함께 관리할 수 있다.


    # 아이폰의 경우 추가적인 설정이 또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글크롬캐스트도 설정을 다했고, 이제 빔프로젝터로 영화만 볼 일만 남았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핸드폰은 켜고 왓차 호은 넷플릭스를 실행하고 미러링 버튼을 누르려고 하는데... 이 미러링 버튼이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ㅜㅜ 참 빔프로젝터로 영화보기 어렵다.

    저 미러링 버튼을 눌러야 빔프로젝터에서 영상이 나오게 된다. 하지만 정말 간혹가다가 미러링 버튼이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럴 때는 아주 쉽게 설정 - 각 어플(왓차, 넷플릭스 등) - 로컬네트워크 설정을 아래처럼 해주면 미러링 버튼이 생긴다.


    # 그럼 저렴한? 빔프로젝터를 사야할까?

    음 6개월간 사면서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참 많이 본 것 같다. 가장 많이본 곳은 안방 침대에서 천장에 빔프로젝터로 쏴서 보는 경우였다. 정말 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어서, 가끔은 보다가 잠들기도 했지만 그만큼 편하고 분위기도 꽤 좋다. 25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생각보다 화질과 음질이 우수하다. 단점은 ㅎㅎ;; 빔프로젝터에서 따뜻한? 바람이 계속 나오는데,, 여름에는 에어컨이 없다면 방이 더워지기 때문에... 그게 좀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아그리고 주의해야할 사항은 빔프로젝터가 켜져있을 때에는 절대로 빛이 나오는 곳을 눈을 보면 큰일난다. 눈뽕... 의 수준이 정말 장난아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마지막으로 조이코스가 아니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의 빔프로젝터를 구매하는 것은 강력추천이다. 고가의 빔프로젝터는 사용해보지 못해서 쉽사리 추천하지는 못하지만! 여유가 있다면 사되, 중저가의 제품으로도 충분히 집안에서 영화관의 느낌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상 끝 :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