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사진관, 사진온실 결혼 1주년 촬영기일상/꿀팁리뷰 2021. 12. 26. 22:46728x90반응형
사진온실에서 찍은 결혼 1주년 사진 [사진온실 : 셀프촬영관]
결혼 1주년을 맞아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기 위해 셀프촬영관인 사진온실에서 셀프촬영을 하게됐다.
핸드폰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디카가 생기면서 사진관을 직접가서 사진을 찍는 경험은 많이 줄어든 것 같다. 어렸을때는 한번쯤 사진관에가서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나는데, 동네에 사진관도 많이 사라졌고 증명 사진을 찍는 목적이 아니면 잘 찾지도 않는 것 같다.
그래도, 사진은 역시나 인화를 해야 다시보게 되고 사진을 찍는 그 경험자체가 특별한 것 같다. 최근에는 오히려 셀프사진관에서 기념일을 기억하기 위해, 비용도 꽤나 저렴하고 사진 만족도도 높아 많은 사람들이 셀프사진촬영관을 찾고 있다.
우리 부부도 결혼 1주년을 맞아 사진을 찍어 남기고 싶었는데, 여러 셀프사진관중에서 사진 온실에서 사진을 찍게 됐다.사진온실 셀프사진 촬영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만족'이고, 내년 결혼기념일과 이외 다른 기념일때에 사진온실에서 촬영을 할 생각이 들 정도로 이번 촬영 경험은 너무 좋았다.
사진온실 촬영 경험이 만족스러웠던 이유는 우선, 사진 품질이다. 촬영을 하면서 사진하나하나를 확인할 수 있는데, 포토샵 보정 전의 사진 ㅎㅎ 얼굴은 사실 ㅜ 민망할정도이나 사진온실의 경우 20분간의 촬영이 끝나고 선택된 사진에 대해 네 장을 그자리에서 직접 포토샵 보정을 해준다. 사진 보정과정을 처음 봐서 신기하기도 했지만 꼼꼼하고 어색하지 않게 보정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고 꽤나 만족스웠다.
두번째는 경험 그 자체다. 사진관의 인테리어, 사진사님의 깔끔한 설명, 프라이드가 보이는 모든 과정, 쉬운 촬영 등 경험 자체가 쉽고, 즐겁고, 우수했다. 그래서 혹시나 셀프 촬영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러한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냥 리모콘 버튼누르고 포즈만 미리 잘생각해서 가면 된다.
[사진온실 이용 TIP]이용시간 및 가격은 홈페이지에 잘 설명되어있다. 1타임으로 선택해 찍었고, 평일에 촬영을 했는데 평일의 경우 사진촬영 시간을 1-2분정도 여유를 조금더 주신다. 참고사항으로 4컷 보정 후 인화를 해주시는데, 추가 보정컷을 원하면 컷당 1만원을 추가하면 보정 및 인화를 해주고, 모든 원본파일을 원하면 3만원으로 원본파일을 받을 수 있다.
사진촬영은 1타임의 경우 1시간 30분, 2타임은 3시간정도 걸린다. (위 안내사항 참고) 사진촬영을 진행하면서 도움이 되는 팁으로는 여러 컷의 샘플포즈를 미리 정하고 가야한다. 사진작가분이 포즈를 잡아주는게 아니기 때문에 미리 정하고 가지 않으면 대략 난감할 수 있다. 사진관에는 여러 소품이 있기 때문에 활용할 수도 있다.(의자, 꽃 소품 활용 가능) 보통 샘플컷을 프린트해가거나, 아이패드를 가지고가서 보면서 찍는다. 우리도 아이패드에 찍고싶은 포즈 샘플을 여러장 가지고가서 모두 따라하면서 찍었다. 대략 17장정도 찍었고 그중에서 4장을 건질 수 있었다. :)
사진온실의 최대 단점은 주차가 좋지 않다는 점이다. 주변에 여러 주차장이 있기는한데... 비싸고.. 싸면 자리가 없다. 주차자리 찾는데 꽤나 시간이 걸릴 수 있어서 촬영예약시간 보다 30-40분 일찍 주차를 해놓는게 좋아보인다. 평소 주말에 언구비 공영 주차장을 자주 사용해 평일에 넉넉할 거라고 생각해서 마음편히 갔다가 ㅎㅎ;; 만차를 보고 매우 당황했었다. 우리 부부는 우진빌딩 주차장을 이용했고, 촬영 후 할리스에서 커피 한잔씩 뽑아서 할인권도 사용해 8천원인가 들었던걸로 기억한다. 아그리고 주차요금을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어 준비해두는 것도 좋다.
[요약]
가격 : 합리적
사진 : 매우 만족
주차 : ㅜㅜ 안습
재방문 : 내년에도 !
셀프촬영을 처음으로 경험해봤다. 여러면에서 만족도가 높았고 내년에도 여기서 촬영할 예정이다.
:) 끝.728x90반응형'일상 > 꿀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롱기 아이코나 커피머신 / 바텀리스 포터필터 / 크레마 / 펌프교체 필요? (0) 2022.01.16 인스타 360 고2 /go 2 언박싱 개봉기 (0) 2022.01.08 음식물쓰레기 냄새 제거 방법 / 음식물쓰레기통 냄새 제거 방법 (0) 2021.12.24 일리커피 캡슐 머신없을 때 먹는 방법, 핸드드립커피 (0) 2021.12.23 까사미아 북타워 설치 및 사용후기 (0) 2021.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