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리어와 자산 증식, 삶의 기준
    정리/일단 쓰자 2023. 7. 23. 20:18
    728x90
    반응형

    1. 8년을 일하며

    식품업계에서 8년을 일했다. 다양한 직무와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내가 추구하는 일하는 방식과 기준‘이 조금은 잡힌 것 같다. 8년을 일해왔는데, 앞으로도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는 확실한 답을 내리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오늘 넥플릭스에서 다큐멘터리 ’가장 깊은 호흡‘을 봤다. 직업에 대한 열정, 진실성과 깊은 사랑에 대해서 느끼는 점들이 있었다. 나는 과연 내가 하는 일에 그만큼 열정과 진실성이 있나?라는 질문을 던지고 싶다. 그리고 나의 직업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라는 추가적인 질문을 한다.

    답을 하면, 아니다.

    일단, 이사온지 이제 한달정도 되어간다. 힘들다는 핑계로 계획했던것들을 끝까지하지 못했었는데, 막상 이사를 오고난 후에 시간적인 여유가 생겼음에도 아직은 나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거나, 혹은 다른 무언가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지 않았다. 그렇게 한달이 지나갔다.

    다행힌점은 오늘 다큐멘터리를 보고, 내가 주로 보는 유투버 트레블제이, 월가아재 영상들 보며 나를 성찰하게 되었다.
    새해 업무 관련 자격증을 따려고 했었다. 근데 ... 이미 끝난 것 같다..ㅜㅜ.. 내년에 있을 시험을 위해 토익부터 따놔야겠따. 그리고 나서 경영지도사를 꼭 취득해야겠다.

    내가 하고싶은 게 뭘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경험을 쌓고 만들어보자. 그리고 사람들 많이 알아두자.

    2. 자산 증식

    결혼 3년만에 그래도 자산이 꽤 많이 모아졌다. 물론 내 기준에서다. 모든 자산을 팔고 현금만 보유하고 있는데, 3년정보다 2배가 조금 넣게 늘었다. 집을 다행히 적절한 시기에 샀고, 팔았다. 기간내에서 최저점에서 최고점에 판건을 아니지만, 그래도 꽤 큰 수익을 얻었고 많이 모았다. 앞으로으 고민은 현금화한 이 돈을 또 어떻게 굴릴까이다. 마음 같아서는 바로 집을 사고 싶은데, 생각보다 매력적인 가격의 물건이 나오지 않고 있다. 원하는 가격을 가지고 지금 부동산이랑 협상중인데 꽤 ㅎㅎ;; 수월하지 않다. 그래도 급하게 살 생각은 전혀 없기 때문에 기다려보려고 한다.

    3. 정리

    마음 다시 잡고 열심히 살 생각 하자.!
    - 책 일주일에 한권
    - 자산 증식을 위한 경제 정리 지속 - 월가 컨텐츠 정리!!
    - 토익 일단 공부
    - 임신 준비!
    - 블로그 컨텐츠  : 일주일에 하나 정도 컨텐츠 글을 작성하면 어떨까 싶다. 뭘 해야할지는 고민



    3. 최근 고민거리

    친구 한놈을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로 불러들였다. 생각보다 후회를 많이하고 있는데,,, 일단 회사욕을 너무 많이 한다는 것,, 그러면서 성과급 등 바라는 건 많다는 것,, 회사가 그렇게 별로면 퇴사하면 좋겠다. ㅋㅋ 소개해준 나는 뭐가되는건지.. 참.. 근데 또 일은 열심히 하려는 스타일도 아니었고..ㅋㅋ 참.. 내참.. 돌겠다. 얘기하다가 정도가 심해지면 퇴사를 하던가 아니면 그만좀 말하라고 해야할 것 같다. 무튼 요즘.. 내 페이스가 흐트러지는 것 같아 참... 골때린다 ㅋㅋㅋ -> 이건 그냥 내방식대로 무시할 생각이다. 귀찮다.






    728x90
    반응형

    '정리 > 일단 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0) 2023.08.01
    감사일기를 써볼래  (0) 2023.07.30
    서울시민 시작  (0) 2023.06.29
    동탄 생활 정리  (0) 2023.05.21
    그럭저럭 살고 있다는 것  (0) 2023.03.12

    댓글

Designed by Tistory.